채용정보

작성자
기업교육팀
조회수
813
작성일
2017-06-20
제목
헤브론피부과 병원
  • ◈ 일시 : 170530()

    ◈ 대상 : 간호조무사, 피부관리사

    ◈ 주제 : 배려와 존중의 우리, 고객감동 서비스 교육

     



    헤브론 피부과는 개원 전에 기념으로

    내부 직원간 원활한 소통과 외부 고객을 유형별로 이해하기 위하여

    한국종합교육원과 함께 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사례 중심의 실습을 통한

    CS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CS마인드를 갖추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의 개념과 가치에 대해 알아야겠죠?

    그래서 첫 시작은, 이론 위주 수업과 함께 서비스 마인드를 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완벽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모든 직원이 집중하며 꼼꼼하게 필기를 하고 있으시네요!^^





    병원에서 의사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고객접점관리도 정말 중요하죠 ?

    MOT의 정의부터 정말 중요한 만큼 꼼꼼한 이론 수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직원분들 또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

    이론수업이 끝난 후 바로 이어서 이론을 토대로 직접 MOT사이클을 직접 설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서로 머리 맞대며 열심히 설계중이네요 ^^

     

    고객의 전화예약부터 접수 및 상담 그리고 수납과 배웅까지

    병원 내 모든 고객의 접점을 각자 설계해보고 직접 각각 그에 맞는 시나리오까지 구상해보았답니다.

     

    이렇게 세세하게 단계별로 설계해보니 어느 포인트에서 어떻게 고객에게 대할지를 좀 더

    세세하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어서 실제로 고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감동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병원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지에 대해 

    현장에서의 스킬 팁을 강사님이 교육해주셨는데요~

    고객이 병원을 나와서 집으로 돌아갈 때 정말 기분 좋은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게 만드는

    직원의 화법과 고객을 대하는 자세부터 다양한 팁을 알려주셨답니다.



     


    실제로 고객을 직접 응대했을 때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상황과 함께

    컴플레인 고객을 어떻게 응대해야하는지에 대해

    응대스킬을 알려주시고 이를 통해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응대하면서 고객이 병원에서 무엇을 보고 어떤 감정을 느끼게 할 것 인가에 대한 고민을

    제대로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고객응대의 효율적인 팁과 현장 사례 중심의 실습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전혀 지루해 하지 않으시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유쾌한 수업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오늘의 교육을 바탕으로

    직원들과의 배려와 존중 또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보여주실 것을 기대하며,

    새로운 시작을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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